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서울유통협, 회원사 대상 '김영란법 교육' 진행
등록일 2016.10.12
첨부파일


내용 서울유통협, 회원사 대상 '김영란법 교육' 진행
회원사 50여곳 참석...정성연 변호사 강의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임맹호)는 11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엘케이파트너스 정성연 변호사를 초청,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해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회원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 지난달 28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김영란법에 대해 주의사항을 교육받았다.

임맹호 회장은 "김영란 법이 우리 의약품유통업계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교육을 통해 내용을 잘 숙지해 향후 부당한 피해를 보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정성연 변호사는 김영란법 시행 대상인 공직자, 언론인, 교육공직자 등과의 관계에서 김영란법이 적용되는 범위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정 변호사는 "의약품유통업계 적용될 수 있는 의료계나 약업계, 언론계 등과의 관계에서 그동안 관행적으로 행해왔던 부분, '괜찮겠지' 생각했던 부분 중 실제 김영란 법에 저촉되는 내용이 상당히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공무원을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 '공무원'으로 한정하지 말고, 공직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직종의 사람(공직자)을 대상으로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의료기관 과의 거래에서 병원이나 병원 종사자들과의 관계에서 김영란 법이 미치는 범위가 매우 광범위 하므로 자체 판단하지 말고, 반드시 대상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밝혔다.

[데일리팜 정혜진기자]
목록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계정정보 찾기

회원가입, 계정정보 찾기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CI 컨설팅